NAVIGON 사용방법(미국/유럽 네비)
2014년 7월에 스마트폰에 이 네비 어플 설치하고 애틀란타 공항에서 렌트해서 미국 조지아주와 알라바마주 다니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.
■ 초기 메뉴화면
■ 편리한 목적지 검색
메뉴에서 "My Destination"을 누르면 최근 방문지, 자주 방문하는 곳이 나옵니다. 특히 연락처(Contacts)를 클릭하면 스마트폰 연락처에 등록된 연락처의 주소를 목적지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목적지에 대한 전체 경로와 네비게이션 정보를 다음 화면과 같이 제공됩니다.
주행경로 중 있는 식당, 주유소, 마트, 쇼핑센터 등에 대한 정보 보여주고 쉽게 방문지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여 매우 편리합니다.
■ 다양한 설정과 지도 다운로드
기본 거리 단위는 Km로 되어 있는데, Miles로 변경할 수 도 있으며(아래 좌측화면), 인터넷 연결여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Navigon은 어플만 제공하므로 추가로 여행할 주(State)의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, 아래 우측화면에서 "MyMaps"를 누르고 들어가야 합니다. 주별 지도는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.
아래 우측화면과 같이 주별 지도 용량이 다릅니다. 원하는 주를 선택하고 "Refresh" 버튼을 누릅니다.
지도 용량이 크므로, 가능하면 Wifi에서 받아야 요금이 부가되지 않습니다.(무제한 요금이면 상관없곘죠.).
지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앱을 새롭게 구동시켜야 적용이됩니다.
■ 검색 시 유용한 기능
목적지를 검색하면 목적지 주변의 유용한 편의시설(주유소, 쇼핑점, 은행, 커피숍, 주차장)을 추가 검색할 수 있습니다.
메뉴의 Route Profile을 이용하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. 특히 Speed Profile에서는 자동차, 자전거, 보행자 등의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경로 탐색 설정(Type of Route)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니 활용하면 유용합니다.